본문 바로가기

그림자사전

Cavalleria Rusticana



내친 김에 풀버전으로 감상...이 영화는 프랑코 제피렐리(Franco Zeffirelli) 감독의 1982년 버전. 
총 상영시간 1:09:30...^^

배역...

     투리두(Turiddu):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 1941- ), 30년 전!
     산투자(Santuzza): 엘라 오브라쯔소바(Elena Obraztsova, 1939- )
     알피오(Alfio): 레나토 브루손(Renato Bruson, 1936- )
     루시아(Lucia): 페도나 바비에리(Fedora Barbieri, 1920-2003) 


줄거리...

투리두(Turiddu)가 군대 제대 후 마을로 돌아오고 그가 없는 동안 그의 약혼녀 롤라(Lola)가 짐마차꾼 알피오(Alfio)와 결혼 한 사실을 알게 된다. 복수를 위해, 투리두는 또 다른 처녀, 산투자(Santuzza)를 유혹하고, 오페라가 시작되면서 질투에 휩싸인 롤라는 투리두와 바람을 피게 된다.

무대 밖에서 투리두는 "오 봄 꽃처럼 사랑스러운 롤라..."로 시작하는 노래, The Siciliana를 듣게 된다. 무대의 막이 오르고 마을의 광장이 나타난다. 한 쪽 편은 교회고 다른 쪽은 루시아(Lucia)와 그의 아들 투리두가 살고 있는 와인가게가 위치해 있다. 마을 사람들이 아름다운 봄 노래, "Gil arnci olezzano sui  verdi margini(The air is sweet with orange blossoms)"와 성모 마리아의 찬송가를 부르며 광장으로 들어선다.

투리두와 자고 있던 산투자는, 롤라와 그가 그녀를 배신하는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마음이 심란해진 그녀는 집을 빠져나와 투리두의 어머니 루시아가 집을 나서자 그녀에게 달려간다. 산투자는 루시아에게 투리두가 어디있는지 묻고 루시아는 그가 다른 마을로 와인을 사러 갔다고 대답한다. 산투자는 루시아에게 투리두가 지난 밤 마을에 나타났다고 말하고, 루시아는 산투자에게 안으로 들어가서 이야기하자고 이끈다. 이때 롤라의 남편 알피오가 마차를 타고 마차꾼으로서의 삶의 기쁨과 그의 아름다운 부인을 노래하며 마을에 도착한다. 알피오는 루시아에게 오래된 좋은 와인을 주문하고, 그녀는 와인 모두 팔려 투리두가 옆 마을로 와인을 사러 갔다고 말한다. 알피오는 투리두를 오늘 아침 그의 집 근처에서 보았다고 대답한다. 루시아는 그의 말에 놀라고 산투자는 그녀를 제지한다. 

알피오가 떠나고, 교회 안에서 The Regina Coeli의 합창이 들려온다. 밖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부화절 찬송가를 부르고 산투자도 함께 노래를 부른다. 루시아와 산투자가 밖에 남아있는 동안 마을 사람들이 교회로 들어서고, 루시아는 산투자에게 왜 알피오가 투리두를 보았다고 했을때 그녀를 막았는지 사실을 묻는다. 산투자가 "Voi Lo Sapete(Now you shall know)"라고 외치며 루시아게게 투라두가 자신을 유혹했으며 롤라와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린다. 루시아는 그녀의 불륜으로 마을 사람들에게 파문을 당할 산투자를 가여이 여기며 슬퍼한다. 산투자는 교회로 들어서지 못하고 루시아에게 그녀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간청한다. 

이 때 투리두가 도착한다. 산투자는 멀리 떠난 것처럼 사실을 속인 그를 꾸짖는다. 그 때 롤라가 노래를 부르며 광장으로 들어서고 투리두가 그녀를 바라본다. 롤라는 산투자를 조롱하며 교회로 들어선다. 투리두가 돌아서서 롤라를 따라 교회로 들어가고 산투자는 그에게 그녀와 남아있기를 간청하지만 투리두는 그녀를 밀쳐낸다. 그녀가 투리두에게 매달리고 그는 그녀의 손을 뿌리쳐 그녀를 땅바닥에 밀어버리고는 교회로 들어가 버린다. 알피오는 롤라를 보기 위해 광장으로 들어서고 산투자가 그에게 그녀의 부인, 롤라가 투리두와 간통을 했음을 알린다. 

광장이 텅 피게 되고, 오케스트라가 유명한 간주곡, Intermezzo를 연주한다 (50:13)

마을 사람들이 교회에서 나온다. 투리두는 롤라와 함께 있고, 산투자가 떠난 것에 기분이 들떠 있다. 그는 그의 친구를 그녀의 어머니의 와인가게에 초대하고 "Viva, il Vino Spumeggiante(Hail to the bubble wine)"을 노래한다. 알피오가 합세한다. 투라두가 그에게 와인을 권하지만 그는 거절한다. 몇 번의 언쟁 끝에 알피오가 투리두에게 결투를 신청한다. 시실리의 전통을 따라 두 사람을 결투를 받아들이고, 수락의 의미로 투리두가 알피오의 귀를 물어 피를 흘리게해 죽음의 결투를 하게 되었음을 상기시킨다. 알피오가 떠나고 투리두는 루시아를 다시 부른다. 그는 밖에 나가서 바람을 쐬자며 만약 자신이 돌아오지 않으면 산투자를 맡아 달라는 부탁을 하며 "Un bacio, mamma! Um altro bacio! - Addio! (One kiss, mother! One more kiss, Farewell!)"를 부른다.

투리두가 달려나가고 루시아가 흐느껴 울며 정처없이 밖으로 그를 찾아 다닌다. 산투자가 도착하고 루시아를 붙잡고 그녀를 끌어안는다. 마을 사람들이 주위로 모여든다. "그들이 투리두를 죽였다"라는 여인의 비명이 멀리서 들려온다. 산투자는 기절하고 루시아도 마을 여인들의 품안으로 쓰러진다.

-막-




'그림자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ft Alone  (6) 2013.07.30
두 편의 영화  (8) 2013.05.14
Cavalleria Rusticana Intermezzo  (10) 2013.02.22
Searching For Sugar Man  (19) 2013.02.13
Austin Mini Cooper S, 1975  (16) 201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