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래된길목

그곳에 다녀왔다 - Preservation Hall

Preservation Hall @ New Orleans

 

 

1950년대에 'Associated Artists'라는 art gallery였던 이 곳을 1961년 Barbara Reid가 인수하면서 전통적인 음악공연장으로 바꾸고 'Prevervation Hall'로 명명했다. 그 후 필라델피아의 튜바 연주가였던 Allen Jaffe가 뉴올리언즈를 방문했다 이 곳에 매료되어 인수했고 뉴올리언즈 뮤지션들을 고용해 공연장을 운영했다. 그는 술과 음료, 음식을 제공하지 않았고 어떤 기계적인 증폭장치도 사용하지 않았고 광고도 거부하며 음악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Allen Jaffe는 밴드를 이끌고 세계투어를 시작했으며 그의 사후에도 밴드는 지금까지 'Preservation Hall Jazz Band'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연주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06년에는 예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가 최고 영예인 국가예술훈장(National Medal of Arts)을 수상했다. 

 

 

 

Preservation Hall Jazz Band: Recorded Live in New Orleans @ 2018 (색소폰은 Charlie Gabriel)

 


 

 

Norah Jones | It's Only Christmas Once A Year